전직고수 1기 감상



마도조사 검색하다가 알 게 된 작품인데, 별 생각 없이 1화 봤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순식간에 완결까지 다 봐버렸다.

게임에 별로 흥미가 없다보니 관련 소재의 작품도 거의 접해본 적이 없었는데, 액션연출도 너무 좋고, 캐릭터도 매력적인데다 내용 자체도 흥미진진해서 몰입감 장난 아니였다.

주인공 목소리도 너무 좋아서 귀가 행복했는데, 알고보니 마도조사의 위무선 성우분이더라.
무선이 때는 약간 높고 장난기 있는 톤이 대부분이라 몰랐는데, 엽수는 착 가라앉은 낮은톤으로 말하다보니 훨씬 매력적으로 들렸다.
듣고 있으면 엄청 두근거린다.

2기는 아직 안 나왔고 본격적인 내용은 시작도 안했는데, 1기만으로도 매력적이라 원작소설을 찾아보니 분량이 엄청나더라.
애장판 기준 19권, 일반판 기준 26권 완결이이었다.
너무 장편이라 정발되길 원하면서도 기대는 안했는데, 얼마 전 국내에 정식연재된다는 소식을 접해서 기뻤다.
부디 중간에 끊기는 일 없이 완결까지 무사히 나왔으면 좋겠다.

내친김에 오디오 드라마까지 들어봤는데, 연출이랑 효과음 등 엄청 잘 만들어졌더라.
어플 들어간김에 다른 몇 몇 작품도 초반부만 들어봤는데,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감탄했다.
시대물이 많은 것도 부러웠고ㅠㅠ

중국문화는 거의 접해보질 않아서 이제야 안 사실이지만, 소설이 애니, 오디오 드라마, 웹툰, 실사 드라마까지 다양하게 미디어믹스 되는 것에 놀랐고, 브로맨스로 각색될지언정 BL작품까지 그렇게 뻗어나간다는 것이 가장 놀랍고 부러웠다.

아무튼, 애니 2기도 정발소설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ㅠㅠ

덧글

댓글 입력 영역


mouse block